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렌터카 여행의 매력. 여유있게 이국적인 문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의 교류 또한 자유여행의 기쁨이기도 합니다. 해외렌터카 여행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기기 위해 렌터카 예약, 여행 일정, 현지 교통규칙 확인 그리고 문제가 생겼을 때의 대처방법 등을 미리 확인합니다.
렌터카에도 차종이 다양합니다. 여행 일수와 인원, 여행목적과 요금에 맞춰 가장 적합한 차량 등급을 선택합니다.
처음 외국에서 운전할 경우에는 민첩한 소형차가 좋습니다. 하루 이상의 운전이나 3명 이상의 성인이 여행 시에는 중형 이상의 차량이 편하고 좋습니다.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대형차가 좋습니다. 실내도 넓고 조용해 쾌적하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짐을 싣기 위한 넉넉한 트렁크도 중요합니다.
골프 가방이나 크기가 큰 짐이 있을 때 좋습니다. 높은 차체로 시야가 넓어 운전하기 쉬운 것도 유리한 점입니다.
최대 7명까지 승차할 수 있어 가족과 그룹 단위 드라이브에 적합합니다. 차종에 따라 다양하게 좌석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큰 짐이 있을 때도 편합니다.
중형Chevrolet Cobalt
5 1 2
대형 4 도어Mazda6
5 2 1
SUV・4WDNissan Xterra
5 3 2
미니밴Dodge Grabd Caravan
7 3 3
오픈카Ford Mustang
4 1 1
지프Jeep Wrangler Sports
4 1 2
상쾌한 바람을 맞으면서 드라이브를 즐긴다면 역시 오픈카가 좋습니다. 좌석이 4개인 차종이어도 뒷좌석은 어른에게 조금 답답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조금 작습니다.
거친 운전의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지프를 운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고급 세단, 스포츠카, 하이브리드 차 등 특정 모델로 예약할 수 있는 다양한 허츠 콜렉션 차량도 있습니다.
렌터카의 기본 할인요금에는 임차 일 수와 차종 등에 따른 기본요금과 세금, 선택 보험이 포함됩니다. 여기에 네비게이션과 유아용 카-시트 등 추가장비 이용요금 등이 추가됩니다.
연료는 차량 픽업시와 같이 가득 채워서 반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다소 높은 연료비 및 서비스료가 적용됩니다. 차량 픽업 시에 연료 1 탱크를 미리 구입하는 프로그램도 있으며 이 경우 연료를 채워 반환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주행거리는 기본적으로 무제한입니다. 단, 일부 차종과 지역에서는 일정 주행거리를 초과한 만큼의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행 일수와 인원, 여행목적과 요금에 맞춰 적합한 차량등급을 선택합니다.
요금에 차량손실 면책프로그램(LDW)이 포함되며 다른 선택보험은 현지에서 필요에 따라 가입하십시오.
사전예약 시 종합보험(차량손실 면책프로그램-LDW, 임차인 상해/분실보험-PAI/PEC, 대인,대물 추가책임보험-LIS)이 포함된 할인요금이나 종합보험에 추가운전자 등록비 및 연료 1 탱크가 포함된 할인요금 등의 선택이 가능하므로 더욱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출국 최소 24시간 사전예약이 필요합니다.
카운터에서 임차계약서에 서명하기 전에 제시하십시오. 차량 반환 시에 임차비용을 현금이나 여행자수표로 지불할 때도 본인 확인을 위하여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유효한 국내 면허증(발급 1년 이상)과 여권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해외에서 운전할때는 국내 운전면허증, 국제 운전면허증 2가지가 모두 필요하며 출국 전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국내운전면허증 및 여권을 제출하면 발급됩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년입니다. 국내면허증이 무효가 되면 동시에 무효가 됩니다. 국제면허증만으로는 운전할 수 없으며 반드시 국내운전면허증과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보험의 종류 및 내용에 대해 알아둡니다.
기본적으로 대인, 대물 책임보험은 요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배상한도액은 국가 및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임차 계약 시 가입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예약 시 요금에 따라 보험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각 보험내용과 예약한 요금을 확인하고 요금에 포함되지 않은 보험은 차량 픽업 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임차차량에 손실 발생 시 재정적인 책임을 면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면책액이 없으나 국가에 따라 일정금액까지는 이용자 부담금액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책액을 경감하거나 면제하는 보험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PAI는 임차인이나 동승자의 신체 상해시 적용되는 상해보험이며 PEC는 렌터카 이용 중에 소지품(현금 제외)의 도난과 파손에 보상이 적용됩니다. 미국의 경우, PAI와 PEC는 패키지로 가입됩니다.
미국 및 괌, 사이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보상액은 미국에서는 최대 US$100만, 괌과 사이판에서는 최대 US$50만 입니다.